본문 바로가기

운동&영양/영양 정보

다이어트 음식 맛있게 다이어트 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다이어트 음식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보통

고구마, 닭 가슴살, 현미밥 등이 생각나실텐데요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들이 뭐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고구마

© auntmasako, 출처 Pixabay

고구마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이죠 ㅎㅎ

현미밥이나 쌀 밥 보다는 달아서 인기 많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군 고구마보단 삶은 고구마가 다이어트에 더 좋은데

삶은 고구마는 퍽퍽해서 먹기 힘든 단점이 있어요 😂

닭 가슴살

© kakyusei, 출처 Pixabay

닭 가슴살도 고구마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트 음식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드시고 계시죠 ㅎㅎ

요즘엔 다양한 맛들의 닭 가슴살이 나와서

생 닭가슴살을 먹는 것보단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수비드라 해서 부드럽게 만든 닭 가슴살도 있고

큐브 닭 가슴살 등 종류가 다양하게 나와서

예전보단 맛있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

현미밥

© marusyaionova, 출처 Unsplash

다음 음식은 현미밥인데요

옛날에는 현미밥 식감이 좋지 않아서 먹기가 힘들었는데

요즘에는 쌀밥처럼 부드럽게 만들어 나오더라구요

훨씬 먹기도 편하고 쌀밥보다 영양성분이 좋아서

요즘 다이어트 때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

스리라챠 소스

© charlesdeluvio, 출처 Unsplash

다음 음식은 스리라챠 소스입니다

스리라챠 소스 알고 계신가요? 다이어트 소스로

유명한 소스인데요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스라고 할 수 있죠 ㅎㅎ

소스지만 칼로리가 0칼로리라 다이어트 때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소스랍니다

하인즈 소스

© attpedro, 출처 Unsplash

다음 음식은 하인즈 소스입니다 ㅎㅎ

하인즈도 스리라챠랑 마찬가지로 소스지만

0칼로리 소스 제품들이라 다이어트할 때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소스에요

케첩도 있고 머스타드도 있어서 평소 즐겨먹는 소스가

있다면 다이어트 할 땐 하인즈 제품을 이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제로 콜라 , 사이다

© bonko86, 출처 Unsplash

다음 음식으로는 제로콜라, 제로 사이다인데요

요즘엔 코카콜라, 칠성사이다 등에서 슈가제로인

제품들이 나오더라구요

평소 탄산음료를 즐겨 드신다면 다이어트 땐

제로 콜라, 사이다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면

탄산음료를 드시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소고기

© juniorreisfoto, 출처 Unsplash

다음 음식은 닭 가슴살을 대체할 수 있는 단백질인

소고기인데요

닭 가슴살 대신 소고기로 단백질을 섭취하셔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ㅎㅎ

물론 지방이 있어서 탄수화물 섭취량을 닭 가슴살을

먹을 때보단 줄여야 하지만 닭 가슴살이 너무 물리면

소고기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

틸라피아

© DearPhoto1990, 출처 Pixabay

다음 음식은 틸라피아라는 생선인데요

소고기, 닭 가슴살도 싫다고 하시는 분들한테

추천드릴만한 단백질원이에요 ㅎㅎ

가시도 없고 살이 통통한 생선이라 먹기도 편하고

냉동으로 보통 판매하고 있는데 해동시켜서

살짝 구워먹으면 맛이 좋은 단백질입니다 😋

팜 오일

출처 : 네이버 쇼핑

마지막 음식으론 팜 오일인데요

역시나 0칼로리 오일이에요 ㅎㅎ

이제 계란후라이나 고기 등을 조리할 때 쓰면 좋은

제품이에요

저는 틸라피아나 소고기를 구울 때 이 팜 오일을

사용해서 후라이팬에 눌러붙지 않게 했어요

© louishansel, 출처 Unsplash

 

요즘에는 위 음식들 외에도 다양한 다이어트 음식들이

많이 나오고 있더라구요

예전처럼 생 닭가슴살을 먹으며 맛없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되는 세상이 왔으니 이번 여름을 대비해서

맛있는 음식들로 다이어트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