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영양/영양 정보

다이어트 음식 닭 가슴살 뿐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음식에 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흔히들 생각하시는 다이어트 음식엔 어떤 음식들이

있나요? 샐러드, 닭 가슴살, 곤약 등 다양한 제품들이

요즘에는 잘 나오고 있어요

하지만 아직까지도 다이어트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은 닭 가슴살이 아닐까 싶네요 ㅋㅋㅋ

닭 가슴살은 예전부터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았어요 지금도 여전히 새로운 닭 가슴살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죠 😁

저도 다이어트 했을 땐 주로 닭 가슴살을 이용했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먹기도 제일 편하고

무엇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식단할 때 좋았죠 👍

그렇다면 다이어트 시 먹을만한 단백질 식품은

닭 가슴살 뿐일까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ㅎㅎ

닭 가슴살 외에도 소고기는 다이어트 시 좋은

단백질원입니다 ㅎㅎ

소고기 중에도 지방이 적은 우둔살, 홍두깨살은 요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은데요

사실 바디프로필이나 대회를 나가시는 분이 아니라면

일부로 우둔살이나 홍두깨살을 드실 필요까진 없다고

생각해요 일반 맛있는 부위 드시되 탄수화물 양을 조금

줄여주시면 다이어트 하는 데 큰 지장은 없을거에요!

© derickray, 출처 Unsplash

 

다른 좋은 단백질원으로는 틸라피아가 있어요!

저도 이번 다이어트 때 처음 먹어봤는데요

다른 생선에 비해 살도 도톰하고 가시가 없어서

먹기 편하더라구요 ㅎㅎ

구워서 먹으면 일반 생선이랑 맛이 크게 다르지 않아서

생선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다이어트 시 즐겨 먹을 수

있는 단백질원입니다 😋

© nate_dumlao, 출처 Unsplash

 

다이어트 때 먹으면 좋은 단백질인 계란이에요

삶아 먹어도 맛있고 후라이로 해서 먹어도 맛있죠 ㅎㅎ

계란은 가격이 저렴해서 좋았는데 요즘 계란값이 ㅠㅠ

한 판에 거의 만원이니...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올랐어요

빨리 다시 내려갔으면 좋겠습니다 😂

다이어트 시에는 후라이 보단 삶아서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1개당 단백질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먹을 때 3~4개정도는 드셔야 닭 가슴살 100g~150g의 단백질량을 섭취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

© louishansel, 출처 Unsplash

 

오늘은 다이어트 시 먹으면 좋은 단백질에 대해

소개시켜 드렸는데요

꼭 닭 가슴살만 고집해서 드실 필요는 없단 얘기를

드리고 싶었어요

위에 4가지 중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과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골라 드시면 됩니다!

저는 먹기 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단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 식단이라 생각해요

© bill_oxford, 출처 Unsplash

 

자신에게 맞지 않는 음식을 억지로 먹어가며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는 건 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맛있게 먹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아서

조금이라도 덜 힘든 다이어트를 하셨으면 좋겠어요!

물론 운동도 빠지면 안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