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영양/운동 정보

헬스장 가슴 운동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가슴운동 몇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요즘 헬스장들은 워낙 기구들이 좋아서

다양한 가슴 운동들을 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가슴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벤치프레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가슴 운동의 가장 대표적인 운동 바벨

벤치프레스입니다 ㅎㅎ

가장 대표적이면서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이죠

요즘은 사진처럼 프리 벤치프레스 보다는

벤치 프레스 머신이나 스미스 머신을 이용한

프레스를 많이들 하고 계시는걸로 아는데요

프리 벤치프레스를 할 경우 더 많은 근육들을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초보자 분들은 자세가 잘 나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스미스 머신을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벤치프레스를 할 경우 발달되는 근육은 대흉근인데요

그 중에서 대흉근 중앙쪽을 발달시켜줍니다

물론 그립과 바의 위치에 따라 발달되는 근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덤벨 프레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다음으로 대표적인 가슴운동으로는 덤벨 벤치프레스

입니다 ㅎㅎ

덤벨 벤치프레스 같은 경우엔 바벨 벤치프레스 보다

가동범위를 더 넓게 가져갈 수 있어서

대흉근에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덤벨 프레스도 마찬가지로 대흉근을 발달시키기 위한

운동입니다

덤벨 프레스 같은 경우엔 덤벨을 들고 내릴 때 균형을

맞춰야 하는 데 그 균형을 맞추기 위한 근육들도

함께 발달이 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 가슴 운동입니다 ㅎㅎ

덤벨 플라이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다음 가슴운동으로는 덤벨 플라이 운동입니다 ㅎㅎ

보통 프레스 운동을 하고 마지막에 플라이 운동을 많이

진행하고 있죠 ㅎㅎ

플라이 운동은 크기를 키운다기 보다는

가슴의 이쁜 라인을 위해 하는 운동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플라이 운동은 대흉근 안쪽을 타겟으로 하는

가슴운동입니다 ㅎㅎ

가슴도 부위에 따라 운동을 해주셔야 나중에

이쁘게 커질 수 있습니다 ㅋㅋㅋ

여성분들은 주로 가슴운동을 잘 안하지만

가슴운동을 해주시면 가슴이 커지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이쁜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니 가끔식

해주시면 좋습니다 👍

가슴 운동 횟수 & 운동 세트 수

횟수와 세트 수는 항상 말이 많이 나오는 부분이더라구요

누구는 10~15회가 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누구는 20회 이상이 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힘도 다르고 들 수 있는 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딱 정답은 없다고 생각되네요

그래서 저는 보통 자신이 정확한 자세를 잡을 수 있는

무게로 지칠 때까지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냥 건강유지를 위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10~15회

정도로 진행하셔도 무방하지만

몸을 만들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강도있게

진행을 해주셔야 해요

© spanic, 출처 Unsplash

 

앞으로도 계속 말씀드리겠지만 운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정확한 자세와 부상을 당하지 않는 점입니다

무게와 횟수도 물론 중요하지만 자세가 나오지 않고

부상당하는 자세로 운동을 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어요😂

멋진 가슴은 만들어보고 싶으시다면 자신에게 맞는

무게를 찾아 그 무게로 더 이상 들어 올릴 수 없을 때까지

진행해주신다면 몸의 변화를 좀 더 빨리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ㅎㅎ

항상 안전하게 운동하세요!! 💪💪